미 금융 B2B SaaS 기업 아드빈트로와 마케팅, 세일즈 협력 관계 맺어

사진=피니트
사진=피니트

인공지능(AI) 핀테크 기업 피니트는 미국의 금융 B2B SaaS 세일즈 전문업체인 아드빈트로와 새로운 소프트웨어 제품인 ‘파워맵US’(PowerMap US)의 미국 내 마케팅 및 세일즈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파워맵US’는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들의 매매 흐름에 대한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투자자가 개별 주식의 매매정보를 실시간 파악하고 적절한 매매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아드빈트로는 로빈후드, 찰스슈왑, 이트레이드 등 광범위한 금융 시장 고객들과 피니트를 직접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파트너십 체결식에 참석한 아드빈트로의 공동 창업자 빔 반 레르베르게(Wim Van Lerberghe)는 “항상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핀테크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파워맵US의 투자 데이터 유용성을 보고 피니트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피니트 임근형 CSO는 “파워맵US는 개발 직후 데이터의 유용성을 인정받아 이미 NH투자증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다른 증권사들도 도입할 계획”이라며 “아드빈트로가 미국에서 구축해온 금융시장 네트워크와 핀테크 세일즈 경험을 기반으로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