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은 SK C&C와 웹3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니어 재단과 SK C&C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상호 지원 체계 구축 △전 산업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협력 수행 △브랜드 인지도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추진 등 웹3 산업을 개척해나가기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

회사 측에 따르면 니어 프로토콜은 사용성에 강점을 둔 글로벌 레이어1으로,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 간 자유로운 전환을 지원해 보안과 사용자 접근성이 모두 중요한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접근 편의성을 제공한다. SK C&C가 운영하는 블록체인 플랫폼과 접목해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모두 지원하는 융합형 웹3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긴밀한 공조 합의를 이어나가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추진력을 확보해 금융·게임·콘텐츠·유통 전 영역에서 웹3 산업 선두에 선다는 전략이다. SK C&C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니어 재단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술·사업적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SK C&C가 보유한 기업 고객과 연결해 니어 프로토콜의 한국 시장 내 우수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