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5000으로 임펠러 가공 시현 예정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5000 [사진=DN솔루션즈]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5000 [사진=DN솔루션즈]

세계 공작기계 산업을 선도하는 DN솔루션즈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ADEX 2023’(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ADEX는 국내 항공우주·방산 분야 전문 종합 무역 전시회다. 국내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생산 제품의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 해외 업체와의 기술 교류 증진을 위해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35개국 55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DN솔루션즈는 자동차, IT, 에너지, 의료, 건설을 비롯해 항공우주 부품 가공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롤스로이스(영국), 프랫 & 휘트니(싱가포르), 보잉(미국), GE(중국), 에어버스(프랑스) 등 전 세계 주요 항공 업체들이 DN솔루션즈의 고객사다.

DN솔루션즈는 서울 ADEX 전시관 내 항공우주기술연구조합 R&D 융합 기술관과 B홀 871에 부스를 마련해 항공기 구조물 부품, 랜딩기어 부품, 엔진 부품 등을 가공할 수 있는 다양한 항공 부품 가공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동시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 DVF 5000을 통한 임펠러(원심펌프 내부에서 회전하는 날개) 가공 시현을 선보일 계획이다.

DVF 5000은 다양하고 복잡한 형상 가공에 최적화한 동시 5축 수직형 머시닝센터다. 5개의 이송축을 동시에 제어해 복잡한 자유 곡면 형상을 가진 항공기의 엔진 블레이드, 매니폴드(Manifold)와 같은 부품을 가공하는 데 유리하다.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은 “항공 산업은 제조업체들에게 다양한 형상 가공을 비롯해 티타늄, 인코넬과 같은 난삭재 가공 등 난해한 과제를 요구하고 있다. DN솔루션즈는 항공 산업에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이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기술적 난도가 높은 복합기 5축기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