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콘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MONEY 20/20 USA’에 참가해 ‘쿠콘닷넷’을 통한 데이터 활용 기술과 차세대 비즈니스 데이터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13번째를 맞은 MONEY 20/20은 금융, SW, ICT 등 핀테크 산업의 각국 글로벌 기업을 아울러 소개하는 핀테크 콘퍼런스로 알려져 있다. 올해는 △아마존(Amazon) △구글(Google) △그랩(Grab) △페이팔(Paypal) △에이치에스비씨(HSBC) 등 3000여 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마스터카드(MasterCard) 최고 마케팅&커뮤니티 책임자 △씨티그룹(Citi Group) COO △페이팔(Paypal) CEO △플레이드(Plaid) CEO 등이 주요 연사로 참여해 핀테크 기술의 미래 및 금융 트렌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200여 기업 부스에서 비대면 결제, 외화 송금, 로보어드바이저 등 최첨단 서비스 소개가 이뤄졌다.

회사 측에 따르면 쿠콘은 전시 기간 동안 40여 개국 2500기관의 5만여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해 제공하는 국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소개하며 각국 핀테크 기업들과 데이터 기술 기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MONEY 20/20에 쿠콘이 참여한 것은 2018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MONEY 20/20 ASIA’에 이어 두 번째다.

회사 관계자는 "쿠콘이 제공하는 데이터는 업무 자동화, 비대면 서비스 구현 등 디지털 전환 업무나 혁신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데이터 사업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 7월 쿠콘은 데이터 전문기관으로 정식 지정된 바 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데이터를 필두로 해외 시장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