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케이스마텍

핀테크, IoT, 디지털 키 등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의 연결에 필요한 보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스마텍은 공공기관 및 지자체를 위한 자사의 Cloud HSM/KMS 기반 보안 서비스 ‘Key4C’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등록된 Key4C는 암호화 키를 보관, 보호, 관리함으로써 중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장비인 HSM(Hardware Security Module)의 기능을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Cloud HSM/KMS 서비스다. Key4C가 이용하는 HSM은 FIPS 140-2 Level3 인증을 받은 Thales Luna 기반으로 개발됐다.

Key4C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웹 채널 암호화 △DB 암호화 △파일시스템 암호화 △OTP 서비스 등에 활용 가능한 기능 모듈도 제공해 다양한 서비스에 손쉬운 적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개인정보 등 민감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암호화 키와 연관된 모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이번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과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으로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는 복잡한 입찰 과정 없이 Key4C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으며, 수요 기관이 원하는 조건으로 유연하게 카탈로그 계약이 가능하다.

또한 서비스 사용 및 도입 검토 시 케이스마텍 보안 전문 컨설턴트가 공공기관의 요구사항과 업무현황을 분석해 보안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유선 고객전용 A/S 도 지원한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