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2023 드론 기업 투자 설명회' 포스터

항공안전기술원은 오는 20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 10개 투자사, '드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여기업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2023 드론 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는 드론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초기 자금 확보를 지원하고, 드론 우수 기술력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2023년 투자유치를 확정한 드론 기업 CEO의 성과 공유 △‘드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여기업 중 14개 사의 IR 발표 △IR 심사 및 시상식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5월 인천 송도에서 개최한 '제2회 2023년 드론 기업 투자설명회' 참가 이후 현재까지 21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확정한 드론기업 CEO의 성과공유 시간이 마련돼 추후 투자유치를 노리는 기업에 많은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드론 기업 투자설명회에서는 국토교통혁신펀드 운용사를 포함한 10개 투자사가 참여한 가운데, ‘드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참여기업 14개 사가 각자의 기술력을 공개하고 IR 자료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를 항공안전기술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함으로써 설명회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투자자에게도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기업의 IR 발표를 확인하고, 추후 투자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항공안전기술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항공안전에 필요한 항공안전 기술 전문인력 양성, 항공사고 예방에 관한 인증·시험·연구·기술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 국토교통부로부터 위탁받은 '드론 기업지원허브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드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이외에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 드론 창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드론 스타트업 업무공간 제공, 시제품 제작, 국내·외 박람회 참가, 인증 및 지식재산권 출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