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강성구 전무이사(오른쪽)가 ‘2023년 명문장수기업’ 시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토닉스]
오토닉스 강성구 전무이사(오른쪽)가 ‘2023년 명문장수기업’ 시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토닉스]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명문장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명문장수기업'은 장기간 기업 운영으로 사회에 기여한 바가 크고,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45년 이상 업종을 유지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면평가, 현장평가, 정부기관·언론 집단의 심층평가 등 엄격한 절차를 통과해 선정된다.

이번에 '명문장수기업'에 선정된 오토닉스는 지난 1977년 설립돼 올해로 46년째를 맞은 장수 기업이자 국내를 포함해 총 12개의 해외 법인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오토닉스의 생산품인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는 반도체, 자동차, 포장, 물류 등 산업 전반에 적용돼 종합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토닉스는 자동화 제품을 국산화해 온 R&D 중심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세이프티, LiDAR, 머신비전 등의 하이엔드 제품을 자체 기술과 독자 브랜드로 국산화해왔다.

또한 93% 이상의 정규직 비율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핵심 인재 학위 지원, 시간선택제 근무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 노하우 전수, 무상 기술 교육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며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