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로고 [사진=코드스테이츠]
코드스테이츠 로고 [사진=코드스테이츠]

IT 인재양성 기업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콘텐츠 품질 강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학습 기법인 '기업형 PBL·Micro PBL'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코드스테이츠의 '기업형 PBL(Project Based Learning)'은 교육 참여자에게 현장 프로젝트형 업무를 문제로 변환한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즉각적인 실전 투입이 가능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방법론이다. '마이크로(Micro) PBL'은 동일한 과정을 통해 제로베이스 수준의 초급자의 역량을 빠르게 끌어올리는데 초점을 둔 버전이다.

기업형 PBL 및 Micro PBL은 세분화된 학습 맵을 통해 실제 기업과 유사한 방식으로 참여자들에 대한 진단, 평가 및 관리를 단계별로 진행, 학습자가 스스로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인지하면서 개별 상황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습 과정을 설계한다. 따라서 수강생들은 참여만으로도 핵심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코드스테이츠는 그동안 IT 부트캠프 운영에 도입해온 일반적인 PBL 기법을 다양한 기업별 업무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맞춤화된 형태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학습자는 현업 실무와 거의 동일한 경험을 확보하게 될 뿐만 아니라, 기업 및 직무 적성 적합도를 파악하고 조직에 신속한 적응이 가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신규 기법은 B2B, B2U 교육 코스 중 일부에는 새로운 기법에 대한 활용이 확정됐다"며 "향후 운영 예정인 패션 플랫폼 기업의 임직원 리스킬 교육 프로그램에 Micro PBL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과정은 디자이너를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재교육하는 코스다. 광고시스템 전체를 개발하는 국내 K대학 전공자 교육 과정에는 기업형 PBL 도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