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디어젠

미디어젠이 부산외국어대학교와 AI 에듀테크 기술의 공교육 적용 및 시민 교육으로의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차에 걸친 외국어교육센터 AI 플랫폼 사업을 통해 AI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학생 스스로 영어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으며, 이러한 첨단 기술의 확대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AI 기술 혁신을 위한 산학 공동 연구 개발 협력 △첨단 AI 에듀테크 기술의 대학 교육 실제 환경 적용 △AI 기반 대학 커리큘럼 및 교육 솔루션 공동 개발 △재학생 및 졸업생의 실무 경험을 위한 교육 협력 △시민을 위한 평생 교육 AI 기술 확장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로써 미디어젠과 부산외국어대학교는 대학에서 자체 생산한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AI 기술과 접목해 독창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게 됐으며, 추후 이를 시민 평생교육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이번 MOU를 통해 내년 신학기에 곧바로 다양한 AI 기술과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에 대해 직접 이론과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마이크로 전공 개설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미디어젠은 음성인식, 음성합성, LLM(거대언어모델), sLLM(소형거대언어모델), AI 학습용 데이터, 다국어 AI 통역 기술 등 각 분야에 다수의 석박사 연구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접 부산외국어대학교 학생들의 멘토가 돼 마이크로 전공 과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