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맥스티베로
사진=티맥스티베로

DBMS 전문 기업 티맥스티베로는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SKT와 업무협약(MOU)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사는 이번 MOU를 통해 △SK그룹 내외에 ‘Tmax DBAS’ 서비스 고객 유치 위한 영업 및 기술 지원체계를 구축 △SKT가 ‘Tmax DBAS’ 서비스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영업 정책을 수립하고 기술교육을 제공 △AWS와 협력 또는 마케팅 활동 시 공동 참여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Tmax DBAS'는 티맥스그룹과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 기업 AWS와 SKT의 기술력이 합쳐졌다"며 "클라우드 상에서 DB를 선택하고 설치·운영하는 데 따르는 복잡한 절차들을 간편화시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AWS 클라우드 상에서 '공유디스크 기반의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환경을 지원해 운영을 자동화 한다. 고가용성을 구현함과 동시에 IT 인프라를 생성하고 설정하는 과정을 별도 관리가 필요 없도록 지원한다.

티맥스티베로는 같은 날 시작된 'AWS re:Invent 2023'(AWS 리인벤트 2023)에서 'Tmax DBAS' 실물을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현지 부스에서 신제품 소개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티맥스그룹 계열사 티맥스티베로는 지난 2003년 설립 이후 국내 첫 상용 RDBMS를 출시, 20여 년간 티베로를 기반으로 활동해오고 있는 DBMS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기업이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