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랩]
[사진=안랩]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이하 ABC)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2023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에 참여해 행사 기념 NFT 무료 발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ABC는 이번 축제 기간동안 광화문광장에 마련된 체험존 내에서 행사장을 방문한 모두에게 ABC가 특별 제작한 '서울빛초롱축제 기념 NFT'를 무료로 발급한다.

ABC는 이번 이벤트에서 자사가 개발한 웹기반 지갑을 사용한다(기존 서비스 중인 'ABC 월렛'과 별개). NFT 수령을 원하는 방문객은 행사 장소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 후 연결되는 지갑 사이트에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해 지갑을 생성하면 된다. 지갑이 생성되면 ABC에서 ‘2023 서울빛초롱축제’를 기념해 제작한 NFT가 사용자의 지갑에 자동으로 발행된다. 

ABC는 축제 종료 후, NFT를 발급받은 참가자 중 10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도 발송할 예정이다. 

NFT는 행사나 이벤트의 참가 기록을 모으거나 추억을 소장할 수 있는 '참여 인증 배지' 목적으로 다양한 축제에서 쓰이고 있다. NFT 기반 인증서는 기존 종이 인증서와 달리 관련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해 분실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