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더를 이용한 캐릭터의 헤어스타일 조정화면
슬라이더를 이용한 캐릭터의 헤어스타일 조정화면

오버더핸드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마스코즈'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스코즈는 3D 아바타 제작부터 라이브 방송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창의성과 표현의 자유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은 이전보다 더욱 세밀하고 개인화된 캐릭터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먼저 강화된 컬러 조절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RGB 설정은 물론 색조, 명도, 채도를 조절해 자유롭게 색상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얼굴부터 몸의 형태, 메이크업 및 아이템까지 모든 부분에 대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해졌다.

슬라이더를 이용한 헤드와 헤어 관련 기능은 얼굴 형태, 눈의 크기와 모양, 헤어스타일, 방향, 길이 등 다양한 요소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특이한 오드아이 기능이 추가돼 독특한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재미를 한층 높였다.

바디와 의상 관련 기능들은 목의 굵기부터 가슴 크기, 골반 및 엉덩이 형태까지 조절 가능해 캐릭터의 체형 또한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아이쉐도우, 볼터치, 립스틱, 장식 등의 다양한 메이크업 옵션들을 통해 더 다채로운 캐릭터 메이크업을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진행 중인 2차 CBT에서는 테스트에 참가한 버튜버를 대상으로 'MASCOZ 너.라.보(너의 라방을 보여줘)'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에 있다.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테스터들에게는 다양한 경품과 스페셜 혜택이 제공된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