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의 보안 정보 뉴스레터 ‘시큐리티 레터’ 1호(좌)와 1,000호(우) [사진=안랩]
안랩의 보안 정보 뉴스레터 ‘시큐리티 레터’ 1호(좌)와 1,000호(우) [사진=안랩]

안랩은 지난 11일, 다양한 최신 보안 콘텐츠와 IT 트렌드 등을 담은 주간 보안 뉴스레터 '시큐리티 레터(Security Letter)'가 1000호를 맞이했다고 16일 밝혔다. 

안랩은 지난 2001년 8월 '시큐리티 레터' 1호 발행을 시작으로, 이달까지 약 23년간 발행을 이어오며 일반 및 기업 사용자의 보안정보 접근성과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2024년 1월 기준으로 약 9만 명의 사용자들이 '시큐리티 레터'를 이메일로 구독하고 있다.

'시큐리티 레터'는 매주 목요일 발행되며, 안랩이 분석한 악성코드 정보와 보안 이슈, 위협 대응 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비롯해 안랩 소식, 최신 IT 트렌드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구독자가 어려운 보안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금주의 퀴즈’ 코너도 제공하고 있다(*단, 퀴즈는 안랩닷컴 회원인 경우만 참여 가능). 

'시큐리티 레터' 보기와 구독신청은 안랩 공식 홈페이지 '안랩닷컴' 내 시큐리티레터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구독을 신청하면 누구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안랩은 '시큐리티 레터' 1000호 발행을 기념해 '시큐리티 레터' 신규 구독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구독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안랩은 '시큐리티 레터' 외에도 카카오톡 채널 '안랩 프렌즈', 월간 보안 이슈 매거진 '월간 安'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최신 보안 이슈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김보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