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은 지난달 18일 출시한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 달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 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이 결합돼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한 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인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이 '신한 슈퍼SOL'에서는 카드, 증권, 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게 신한 측의 설명이다.

한편 '신한 슈퍼SOL'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다양한 고도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지난 15일 출시된 신한 슈퍼SOL 포인트 적금을 비롯해 앞으로도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 특판 RP, 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보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