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가 다양화됨에 따라 보다 차별화된 카페들을 선호하는 추세다. 단순히 차를 마시며 시간을 떼우는 카페에서 벗어나 손님들이 오래 머물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도록 서비스하는 이색 카페들이 늘고 있다.

그 가운데 프리미엄 만화카페 '카툰공감'은 기존의 만화카페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산림을 모티브로 한 벌집모양 패턴 인테리어로 자연의 편안함과 여유를 담은 드라마틱한 휴식공간을 연출했다"며 "현대인들에게 쉼터가 될 수 있는 편안함을 높였다. 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만화책을 읽을 수 있도록 두툼한 쿠션을 제공하며, 엎드려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 "카툰공감의 주 고객층은 대부분 여성 고객으로, 깔끔한 분위기와 편안한 휴식을 선호하는 여성 카페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며 "여성전용 흡연실, 담요, 쿠션, 슬리퍼를 제공하며 준비된 간식도 '웰빙'을 주제로 여성들을 타겟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우유, 야채, 치즈 등 건강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브런치 메뉴들을 판매한다. 샐러드, 파니니, 피자, 필라프, 그라탕 등 여성이 선호하는 건강한 메뉴들로 구성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일반 만화카페 보다 좀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을 생각한 브런치 메뉴들과 밝고 분위기 좋은 인테리어에 반해 단골로 오시는 분들이 많다. 덕분에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연인들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만화카페창업 전문 카툰공감에서는 예비창업주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2시에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전 둔산점, 분당 미금역 등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