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7일)부터 11월 21일까지 빅데이터 기반 지역 정보 앱 ‘핫플레이스’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통신(대표이사 권순배)이 운영하는 핫플레이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인기 맛집과 가게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설명에 따르면 이벤트는 앱 신규 회원가입만 해도 가입자 전원에게 카카오톡 ‘바른생활 씨즌5’ 이모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모티콘은 회원가입 후 익영업일 문자 쿠폰 형태로 발송되며 등록 후부터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어 마감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한편 핫플레이스는 맛집뿐만 아니라 미용, 병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지역별 인기순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앱 내에 소개된 상점의 인기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 돼 실시간 인기 매장을 알 수 있다.

그 중 ‘핫메뉴’는 매장 실제 판매량으로 집계된 진짜 인기메뉴 순위를 알려주며, 바로 옆 다른 테이블에서 무엇을 주문했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꿀팁’도 제공한다. 해당 코너는 에디터들이 직접 방문한 여행 코스, 맛집, 박람회 등의 솔직하고 상세한 후기 및, 다양한 생활정보로 유저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최근 새롭게 업데이트 된 기능 중 ‘이달의 핫플레이스’는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이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가게 10곳을 추천해준다. 유저들이 각 테마 별로 적합한 가게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핫플레이스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박수경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