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KISA,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 KoSyAs(한국시스템보증) 3개 정보보호제품 평가기관의 대기제품 수, 진행제품 수 및 진행상황 등의 평가현황과 평가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평가현황 공유시스템’을 1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평가기관별 평가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함으로써, 평가를 신청하려는 업체는 평가 일정을 파악하기 위해 일일이 기관별로 문의하는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된다.

또한, 대기 현황을 확인하여 가장 유리한 평가기관을 선택할 수 있으며, 평가 착수시점을 알 수 있어 평가준비계획 등의 업무계획에 활용할 수 있다.

평가를 신청한 업체 역시 평가계약 및 진행상황 등을 점검하여 영업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평가기관은 평가신청 예상정보와 평가수요 변화를 DB화함으로써 평가수요를 예측하고 관련 정보를 이용해 탄력적으로 평가인력을 운용할 수 있게 된다.

앞으로 이 시스템은 제출물 작성법 교육일정 등 평가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시스템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며, 회원가입과 승인절차를 거친 후에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KISA는 평가 신청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존 「제출물 자가점검 시스템」의 사용자 가독성 향상 및 작성예제 구체화 등 기능과 컨텐츠를 개선하여 8월 14일 오픈한 바 있다.

KISA 이강석 보안성평가 팀장은 “평가현황 공유시스템과 제출물 자가점검 시스템이 업체와 평가기관의 평가관련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가제출물 작성 및 평가신청 등 CC 평가업무를 손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체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