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의 효능과 다양한 레시피를 보다 많은 네티즌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6월 7일 공식 오픈한 공식 커뮤니티인 ‘채널 파프리카’가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하는 것.

‘채널 파프리카’의 이번 이벤트 퀴즈는 그림 속 3개의 상자 중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든 선물상자가 몇 번인 지를 맞추면 된다.

이번 이벤트에는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든 선물상자의 번호와 함께 나만의 크리스마스 계획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페이지&게시글에 ‘좋아요&공유’는 필수다.

창밖으로 눈이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날 화려한 트리에는 다름 아닌 다양한 색상의 ‘파프리카’가 달려 있다. 그 앞으로 하안색의 조그만 상자 하나와 중간크기의 상자 하나, 오른쪽에 커다란 빨간색의 상자 하나가 놓여 있다.

‘채널 파프리카’ 관계자는 “작은 상자에는 빨간색의 열매가 그려져 있는데 사과인지 파프리카인지 문득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큰 빨간상자에는 옆에 파프리카가 놓여있을 뿐 아무 것도 그려져 있지 않다”면서 “하지만 중간 상자에는 빨간색의 파프리카가 그려져 있는 게 분명하게 보인다”며 힌트를 말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0일 있게 된다. ‘채널 파프리카’는 응모자 중 1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춥고 건조한 겨울은 우리에게 항상 ‘감기’라는 불청객을 데려 온다. 우리 몸 속에 비타민C가 부족하면 잦은 감기와 입 마름, 코피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또한 비타민A가 부족하면 추운 겨울 건조한 날씨에 노출되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파프리카자조회 박중묵 회장은 “아이들의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을 자주 먹이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도록 하면 면역력에도 도움이 된다”면서 “파프리카에는 사과보다 95배 많은 100g당 357mg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감기예방과 노화 예방에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또한 박 회장은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해 성장기에 꼭 필요한 철분의 활동량을 돕고 철분이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면서 “비타민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세포를 튼튼하게 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 건조한 날씨에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