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대표 황의관, KOSDAQ 032380, corona.handysoft.co.kr) 계열사이자 솔루션 서비스 기업인 핸디데이타(대표 최승일)는 28일, 한국EMC(대표 김경진, korea.emc.com)와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협력관계 MOU 수준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핸디데이타의 핵심 사업인 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Business Process Management, 이하 BPM) 및 기업지식포탈(Enterprise Knowledge Portal, 이하 EKP) 솔루션에 EMC 솔루션인 ‘EMC 다큐멘텀’을 연계 판매함으로써 사업 다각화와 매출 극대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한국EMC는 핸디데이타의 기존 고객사, 솔루션, 전문 노하우, 구축 인력을 공유하여 국내 시장을 확대하고 핸디데이타는 ‘EMC 다큐멘텀’을 기반으로 신규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사는 핵심 솔루션 연동, 기술 교류 및 교육 지원, 공동 영업과 마케팅, ECM 컨설팅 조직 공동 운영 등 다각적인 실무 협력을 통해 시장 기회를 발굴하고, 리더십 강화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했다.

양 사는 컨텐츠 관리 및 아카이빙 솔루션(Contents Management & Archiving) 사업 부문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협력 사업 분야를 포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또, 양 사는 그룹웨어나 지식관리(KM) 솔루션을 이용하는 핸디데이타 고객들의 통합 데이터 관리 지원을 위해 핸디 그룹웨어 이메일과 EMC 아카이빙 솔루션의 연동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