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리더 스피치’ 학원, 연말연시 건배사, 인사말 교육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라온제나 커뮤니케이션(이하 라온제나 스피치 학원) 스피치 아카데미 임유정 원장은 올 해 초 있었던 D그룹 회장 취임식 스피치 뿐만 아니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가전박람회) 키노트 스피치 (Keynote speech)를 직접 코칭했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CEO스피치 과정은 성공하는 리더가 가져야 하는 스피치 조건에 대해 교육한다. 종무식, 시무식 또는 취임식 멘트를 비롯해 나와서 한말씀 그리고 자기소개하는 법, 인사말 하는 법, 건배사 등 CEO들이 하는 주요 스피치주제를 가지고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매 시간 1:1로 스피치 동영상 촬영과 피드백을 통해서 메시지뿐 아니라 바디랭귀지와 좋은 목소리 만드는 법에 대해 트레이닝 한다.

학원 측은 "임원과 리더들이 좋아하는 스피치 교육은 바로 임유정 원장이 직접 강의하는 ‘스피치 스타일’ 강의"라며 "내가 갖고 있는 비호감의 스피치 스타일을 정확하게 진단해 버락 오바마, 스티브잡스, 이어령 박사 등 자신이 원하는 스피치 스타일로 변화를 꾀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라온제나 스피치는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은 스피치 아카데미로 강남스피치학원과 신촌스피치학원 그리고 11월에 오픈한 대전스피치학원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라온제나 스피치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