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차테라피가  겨울철 숙면에 좋은 “캐모마일”을 선보였다. 설명에 따르면 최근 수면 부족으로 인하여 현대인이 고통 받고 있다. 하루 중 약 4분의 1을 차지하는 수면 시간이 지켜지지 않거나, 부족하게 되면 뇌의 활동이 둔화되어 집중력 저하 및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수면 부족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잠들기 삼십 분 전부터 전자기기를 멀리하고,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래도 잠이 안 올 때는 간단한 허브차를 마셔 주는 것도 좋다.

숙면을 유도하는 캐모마일 허브차는, 카모마일이라고도 불리는 이 허브는 은은한 사과향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맛에 남녀노소 호불호를 가리지 않는다. 따뜻한 물에 우리게 되면 특유의 향이 우러나는데, 이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숙면 유도가 이루어질 수 있다.

이와 함께 카모마일 허브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 몸이 차가워 생리통이 심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두통, 우울증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는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통증을 줄여 주는 효과를 지닌다. 하여 생리통 심할 때, 우울증 극복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건강차 전문 브랜드 우리차테라피 관계자는 "프리미엄 허브 원산지, 해썹인증 유무를 확인하고 마시는 것이 좋다"며 "우리차테라피는 이집트, 크로아티아에서 재배한 프리미엄 캐모마일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