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락수차가버섯는  동결진공건조 공법 적용해 경쟁력을 높였다고 12일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2003년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개발한 상락수차가버섯은 이후에도 추출분말기술 연구를 진행해 동결진공건조 공법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루치 로얄 FD 제품을 출시했다.

업체 측은 "동결진공건조공법은 러시아에서 추출 농축한 구스또이를 국내에서 동결건조방식으로 생산하는 방식으로 72시간의 건조과정을 거치게 된다. 일반적인 건조과정 소요시간이 1-15분인것과 대조된다"며 "건조시 오랜 시간을 소요하고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인체에 베타글루칸, 베툴린산 폴리페놀 등 인체에 이로운 차가버섯 유효성분함량을 크게 높이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상락수는 동결진공건조공법을 토대로 계속 연구를 매진한 끝에 베타글루칸과 베툴린산 유효성분을 높이는데 성공했으며 2015년 수분함량을 0.1% 이내로 낮추는데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상락수는 ‘베타글루칸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등록했으며 베툴린&베툴린산 유효성분을 높이는 추출기술은 현재 특허출원 중이다.

상락수에서 신규 개발해 특허 등록한 베타글루칸(β-glucan) 추출기술은 기존방식보다 함유량을 75% 높였고, 베타1-3글루칸(β-1,3-glucan)물질은 기존보다 180%이상 향상시켜 같은 용량의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음용시 더 많은 유효성분을 섭취할 수 있게 됐다.

베타글루칸은 활성산소 제거하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물질로 버섯에 함유됐지만 그 중에서도 차가버섯에 많이 함유됐다.

상락수 관계자는 “동결진공건조공법으로 생산한 루치 로얄 FD는 가격이 고가이지만 유효성분이 다른 제품보다 많이 농축됐다. 또한 맛이 순하고, 물에 녹는시간이 빨라 섭취가 더욱 편리하다”고 밝혔다.

상락수는 자사 홈페이지에 처음 회원가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차가버섯 추출분말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샘플신청시 루치 로얄 FD, 루치 스페셜 SD 추출분말 2g씩 무료로 보내주고 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