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차 쇼핑몰 자연과건강에서 어린아이들부터 몸이 약한 성인들에게 부담 없이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불면증과 공황장애에 좋은 음식 및 약초의 효능과 먹는 법을 20일 공개했다.

이 가이드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차처럼 마실 수 있는 대추와 국화 그리고 석창포, 산조인, 복신 등이 있다고 전해졌으며 대표적으로 대추는 마음과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국화와 산조인은 정신이 불안정하거나 마음과 심신 등이 불안정 할 때 안정 시켜주는 약재, 약초중 하나이며 그 외에도 국화는 고혈압이나 기관지염, 폐렴 등에 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산조인은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여 관절통 에도 효과가 좋다.

그 외에도 석창포는 호흡을 조절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속이 몹시 답답한 증세와 정신이 혼미한 증세를 치료하여 주고 건망증이나 간질병 등을 치료하는데 에도 쓰이고, 소화불량이나 위통과 복통 그리고 악성종기, 눈이 붉게 충혈 되는 증세 등에도 활용된다.

이밖에도 복신이나 원진은 신경과민으로 인한 가슴 두근거림 등에 사용되고 진정작용, 최면작용 등의 효능이 있고 용안육은 지나치게 생각을 많이 하여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거나 건망증, 불면증, 소화불량 그리고 묽은 변을 볼 때 사용한다. 병후 기운 없고 빈혈, 권태, 땀을 제어할 수 없을 때, 산후 기혈이 허약하고 부종이 생길 때 사용한다.

이처럼 약초 한가지마다 여러 가지 영양소 성분이 들어가 있어 불면증에 대표적으로 쓰이는 약초라 하여도 소화불량과 관절통, 기관지염 등 몸 전체적으로 건강에 좋으며 약초들을 섭취 할 때에는 건조된 약재 10g에서 50g 정도와 물 2L 기준으로 입맛에 맞추어 끓여 식수대용으로 마시면 어린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자연과건강 관계자는 “개인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심신 안정에 도움되는 약초들로 섭취하면 불면증을 해소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