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진출 무료 중국어번역, 실습취업 지원 등 합의

㈜시스템앤솔루션(대표이사 성창화)과 중국의 발해대학교(총장 양옌동)가 업무지원, 실습취업 협정을 체결했다. 14일 수원시에 위치한 시스템앤솔루션 본사에서 진행된 협정식에는 성창화 대표이사와 발해대학교 고문 겸 한국교류처장인 노정배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측은 시스템앤솔루션의 음향, 영상, 정보통신 관련 신기술과 의료건강 관련 제품을 앞세워 중국 발해(渤海·보하이)대학교 중국인본과 한국유학생들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이용하여 청년일자리 창출과 중국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데 뜻을 모았다.

시스템앤솔루션은 음향·영상 장비와 보안·주차관제 시스템, 정보통신 설계 시공을 비롯해 생활의료시스템과 건강보조식품 등을 생산하며 첨단 정보기술과 의료 건강분야를 사업의 두 축으로 삼고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 일자리우수기업인 시스템앤솔루션은 우수한 정보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중소기업과 벤처인증기업, 정보통신 등을 갖춘 삼성그룹 계열사 협력 파트너로서 창업 이후 연속 흑자를 기록한 유망 기업이다.

시스템앤솔루션은 삼성그룹계열사를 비롯해 관공서, 학교, 병원 등 각종 단체들의 음향과 영상, 보안관제 시스템 등 다양한 실적을 쌓으며 최첨단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중국진출을 위한 기반을 탄탄히 다진 셈이다.

한국유학생들이 국내의 다양한 분야에서 중국 관련 업무지원 활동을 하고 있는 중국 보하이(渤海·발해)대학교는 한국유학생들이 100% 전원 중국인본과에서 공부하고 4년 기간 내에 졸업하고 있는 중국전체에서 유일한 중국대학으로 우수한 사범어문계열과 함께 중국교육망 자료에 따르면 2016년 과학연구지표논문평가에서 중국대학순위 3위를 차지한 중국 명문대학교이다.

중국대학입학 전부터 출중한 중국어 실력을 쌓은 한국학생들은 국내기업들의 사업제안서와 제품매뉴얼, 성분분석표, 특허기술서, 계약서 등 중국어 및 한국어 번역을 무료로 지원하고 전문사업분야 통역 등 무한경쟁 일자리 창출 방식으로 중국 관련 업무를 지원해 주고 있다. 성과를 보면 ㈜렉스윤과 ㈜카이넥스엠, ㈜아크웨이브솔루션스코리아 등 다수의 국내 기업들은 중국어 번역과 통역 지원을 받아 중국수출계약을 이뤄냈다.

발해대학교 한국유학생들이 중국유학 중인 한국학생들 중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중국대학교 입학 전에 이미 기업들의 중국어로 제안서(PPT)를 만들어 국내의 어려운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중국어 발표 능력까지 두루 갖춘 학생들이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국내 당면한 청년실업문제 해결과 국내 기업들의 중국 수출 활로를 열어주는 중추적인 교량 역할을 하고 있다.

성창화 대표이사는 “시스템앤솔루션의 음향·영상 신기술 분야와 의료건강 분야는 중국에서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시장으로 반드시 공략해야 한다”며 “중국학생들보다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있는 중국인본과 한국유학생들의 도움이 기대가 된다며, 학생들의 실습과 취업문도 함께 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