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약물 뇌균형 운동치료센터 밸런스브레인이 오는 3월 2일 오후 2시 김해 장유 센터와 3월 6일 오후 2시 전주 완산 센터에서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의 주된 내용은 ADHD, 틱장애, 발달장애를 극복한 아이들의 사례, 뇌 기능성 신경학 관점에서의 올바른 두뇌 자극법, 생의학치료 관점에서의 식단 관리법, 아이의 뇌 성향에 맞는 올바른 훈육법 등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밸런스브레인 센터 개설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우리 독특한 행동 특별한 뇌의’의 저자인 장원웅의 특강이다. 장원웅은 밸런스브레인 뇌균형 연구소의 연구소장이다. 미국 라이프 대학에서 기능성 신경학(Functional Neurology) 전문의를 취득했고 뇌재활 운동 및 임상영양학을 공부, 현재 미국 응용근신경학 전문가로서 ADHD, 틱장애, 발달장애 등 스펙트럼 질환에 대한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아이의 뇌 발달은 몸의 성장처럼 부모가 직접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적인 정보가 꼭 필요하다. 뇌가 균형적으로 발달하지 않으면 초기에는 인지 행동이나 학습, 집중력 등에 문제가 나타나고 뇌 불균형이 심화되면 ADHD, 틱장애, 발달장애 등 스펙트럼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뇌 발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한다.

 
김해 장유 센터와 전주 완산 센터의 강연회는 ADHD, 틱장애, 발달장애에 대해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에게는 15만원 상당의 두뇌 균형 검사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문의 및 참가 신청은 밸런스브레인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