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작년 불수능 충격에서 벗어나 더 높은 성과를 만들기 위해 현재 학습 상황도 조심스레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성공적인 재수를 위한 학습 환경으로 재수종합학원, 독학재수학원, 종합기숙학원 등이 있으나, 유해 환경이 많은 곳에서 공부해 자기 절제력과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부족한 수험생들은 공부 장소로서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이에 재도전하는 수험생들은 성공 재수를 위해 기숙학원 좋은 곳이 어딘지, 기숙학원을 추천할 만한 선배를 찾아 수소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재수기숙학원후기를 찾아보기까지 한다.

특히, 재수기숙학원은 일반 통학형 종합 학원과는 달리 시간 관리와 여러 가지 관리 측면에서 많은 장점을 가질 수 있다. 최근에는 소수 정예 재수기숙학원으로, 서울대, 고대, 의대를 비롯해 상위권 대학에 상당수 합격자를 배출시킨 양평비상에듀 기숙학원이 추가 합격으로 인한 결원생이 발생함에 따라 오는 3월 1일 기숙학원 재수 정규반을 모집 중에 있다.

청정 지역인 경기도 두물머리에 위치하고 있는 양평비상에듀 기숙학원은 올해에는 작년 대비 수강료를 파격적으로 17% 인하, 기숙학원 비용이 부담이 되어 기숙사 학원에서 공부할 기회를 얻지 못하는 수험생들도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20명 내외의 소수 정예로 운영해 학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학습 방향 설정도 가능하게끔 도와준다.

입소 테스트를 바탕으로 수준별로 반 편성이 되고, 각 반에는 생활 지도 담임과 학과 담임이 배정되어 생활과 학습 측면에 있어서 학생들이 학원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끔 도움을 준다. 데일리 테스트, 주말 테스트, 월말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상담을 진행하여 학습에 있어서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며, 과목별 선생님들의 피드백 형식의 1:1 질문, 보충 강의를 통해 수업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게끔 지도한다. 학원 입시 연구소에서는 수시, 정시 관련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 학생들이 원하는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방향을 같이 연구하고 고민한다.

관계자는 “후회 없는 재수 생활을 보내고 지독하게 공부하고 싶은 수험생들은 마감 전에 반드시 학원 홈페이지를 둘러보거나 전화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