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개최한 ‘2016 인터넷드림 창작 동요제’에서 방송통신위원장상(대상)을 차지한 ‘선플톡톡’과 NIA 원장상(최우수상)의 ‘무지개빛e세상’, ‘예쁜 말 메아리’가 동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

인터넷드림 창작 동요제 수상작 3곡의 동요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지니키즈 김동진 대표는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을 접하는 ‘디지털 네이티브’인 아이들에게 올바른 인터넷 이용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동요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면서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노래한 아이들의 맑고 울림 있는 메시지 하나하나가 소중히 전달 되도록 애니메이션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정신을 담은 동요 애니메이션 3편은 SK BTV와 옥수수 앱에서 전국민 무료로 상영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지니키즈 (인기동요·동화),’ 네이버TV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윤리’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지니키즈는 아이가 마음껏 놀면서 스스로 배우도록 하는 ‘Play & Learn’ 학습법을 기초로 동요, 동화, 한글, 수학, 인성·리더십, 과학, 공룡, 역사 등 1만여 편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서비스하는 유초등 전문 교육업체이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