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테크(대표 박동훈)는 연세의료원에 내부정보유출방지솔루션 ‘세이프피씨 엔터프라이즈(SAFEPCEnterprise)’ 구축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사업의 선정배경에 대해, 연세의료원 내 주요 정보자산에 대한 내부유출 방지기능을 지원하는 최적의 제품이란 점 외에도 다수의 구축경험과 안정된 유지보수에 대한 노하우가 있어 최종적으로 선택됐다고 설명했다.

닉스테크(nicstech.com)는 이번 사업에서 ‘SAFEPCEnterprise’솔루션 적용해, 병원 내에 있는 기존 업무용 PC에 기본적인 PC보안기능을 적용하여 보안 기능을 높였다.  

또한 PC 매체통제(USB, CD-RW, SD카드메모리, 이동식 저장장치, 각종 무선장치 등), 노트북 반출관리, 출력물 보안 기능 등의 통합 정보유출방지 기능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사용자에 의한 정보유출 위험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더불어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기능인 화면 캡쳐방지기능, 공유폴더를 통한 자료이동 시 로그수집 기능을 추가로 개발해 적용했다.

닉스테크 박동훈 대표는 “ 의료기관 내에 개인정보 및 고객정보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가는 시점에 최근 들어 대형병원들이 정보유출방지시스템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앞으로 많은 의료기관들이 내부정보유출방지 솔루션에 대한 도입 검토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