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아이클릭아트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은 신체 활동량이 적다.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 매일 운동할 짬을 내기도 쉽지 않다. 이런 이유로 직장인들의 다이어트는 대체로 식이조절을 통해 이뤄진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식이요법이란 무엇일까.

다이어트를 위하여 식이조절에 나설 때는 먼저 식사량을 기존의 3분의 2수준으로 줄이되, 식사 패턴은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침은 무조건 먹어야 한다. 인체는 항상성을 유지하려는 특성이 있어 아침을 먹지 않으면 점심과 저녁에 과식할 가능성이 높다. 또 아침을 거르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다.

점심 식사는 최대한 천천히, 열량이 낮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채소나 해조류, 버섯 등을 충분히 먹으면 좋다.

저녁은 오후 6~7시 이전에 가볍게 먹어야 한다.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식단이 적합하다. 매일 적정량의 채소 식단을 챙기기 어려운 경우엔 시중에 나와 있는 식사대용 쉐이크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다이어트쉐이크를 고를 때는 농약 걱정 없는 친환경 원료를 사용했는지, 불필요한 첨가물은 들어가진 않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며 “단순히 마시는 타입의 다이어트쉐이크와 달리 뉴트리코어 쉐이크에는 사과와 통밀 크런치가 들어 있어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포만감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