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연합캠프는 미국친구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 썸머 프로그램 선보였다.

설명에 따르면 공영방송이 주관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MBC연합캠프는 이번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7개국 12개의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MBC연합캠프의 미국영어캠프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목표와 성향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현지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액티비티 활동 속에서 자연스러운 영어 학습에 노출된다.

MBC연합캠프의 미국영어캠프는 학생 및 학부모 사이에서 단연 인기가 높다. 미국 현지 친구들과 함께 정규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스쿨링 캠프와, 썸머캠프 액티비티 체험 활동, 아웃도어 캠프, 미국보딩스쿨 기숙사체험과 홈스테이를 통한 현지문화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MBC연합캠프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미국 동부 캠프가 진행되는, 동부 메릴랜드 주에 위치한 미국 명문 보딩스쿨인 ‘Sandy Spring Friends School’에서는 올 여름, 학생들에게 썸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주니어와 중, 고등학생 시니어로 나누어져 진행되는 이번 영어캠프는 각각의 성향과 성장 연령에 맞추어 진행되며 또래 미국 친구들과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하는 액티비티 위주의 프로그램 참여뿐만 아니라 썸머 캠프 참여를 위한 밑거름을 채울 수 있는 아카데믹 영어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SSFS에서 직접 운영하는 기숙사와 메릴랜드 대학교 기숙사에서 학생들은 맛있는 식사와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받으며 행복한 캠프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다. 주니어 캠프는 7월 23일 출국해 8월 19일 귀국하며, 시니어 캠프는 7월 21일 출국, 8월 15일 귀국 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하버드, MIT, 예일대학 등 세계 최고의 아이비리그 대학을 탐방하며 명문대학을 체험하고 한인 재학생과의 멘토링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세계를 움직이는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에서 자신만의 비전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MBC연합캠프는 미국 동부 애틀란타 영어캠프, 미국 서부 영어캠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미국 현지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는 정규수업 스쿨링 프로그램 및 2박 3일의 샌프란시스코 여행, 5박 6일간의 아웃도어 캠핑 프로그램 참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뉴질랜드 영어캠프, 필리핀 영어캠프, 캐나다 영어캠프, 영국 영어캠프, 호주 영어캠프, 사이판 영어캠프, 싱가폴 영어캠프, 아이비나사 캠프로 구성 된 MBC연합캠프의 미국영어캠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BC연합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