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이 6월 10일 토요일 수강생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데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는 3월에 수강생 대상으로 진행했던 면접능력평가와 5월에 수강생 및 비수강생 대상으로 진행했던 예비승무원 선발대회 이후 결정된 사항이라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크루팩토리에서 항공운항과 단계별 능력 향상&계발 과정 계획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하고 면접능력평가와 예비승무원 선발대회를 진행했지만 아직은 부족한 점이 있었다는 것이 교육관들의 반응. 이에 수강생을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데이’를 열어 기본적인 부분들부터 하나씩 강화해가겠다는 것이 크루팩토리의 의도. 그 첫 번째로 항공과 입시에서 공통적으로 물어보는 자기소개와 지원동기에 대한 답변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크루팩토리의 관계자는 “최근 학생들이 아직 준비되지 않은 답변에 대해 크게 부담감을 느끼면서, 모의면접에서도 위축된 모습을 보이는 경향이 많다. 최근 진행했던 면접능력평가와 예비승무원 선발대회에서도 다시 한 번 그 부분을 느끼게 되어, 수강생을 대상으로 홍승미 원장과 성은주 부원장이 진행하는 ‘자소서 첨삭데이’를 기획했다. 토요일 하루 종일 1:1로 답변을 첨삭해주는 만큼,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고 동기부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항공승무원이라는 직업이 청소년 사이에서 인기 높아지면서, 항공입시의 경쟁률 또한 과열되고 있는 상황. 이에 전문교육기관인 승무원학원에서 상담을 통해 입시정보를 빠르게 얻고, 트렌드에 맞춰 면접교육을 받는 학생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학원은 준비된 학생들이 많아지는 입시에서 변별력이란 능력 향상&계발을 통해 승무원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라고 판단했다. 또한 면접 준비의 ‘골든타임’이기에 기존 수강생들에게 홍승미 원장과 성은주 부원장이 면담을 도와주고 있다.

크루팩토리는 2017학년도 입시를 94.4%의 합격률로 마무리했던 소수정예 승무원학원으로, 짧은 면접 시간동안 본인의 장점을 최대한 어필해야 하는 높은 수준의 면접에 맞춰, 집중적인 1:1 피드백을 진행하는 승무원과외 형태의 교육기관. 2년 연속으로 All-Pass(지원한 모든 항공과 대학에 합격) 학생을 배출했던 만큼, 올해는 더욱 많은 학생들을 All-Pass 합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크루팩토리 항공입시 아카데미에서는 학교별(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한양여대 항공관광과 등)로 맞춰진 특화 과정을, 2017학년도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했던 스타 강사진들이 교육하고 있다. 이미 추가적으로 개강되는 5월반이 모두 마감 입박상태이며, 6월반 역시 수강을 원하는 학생들로 인해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 상담 및 등록 문의는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추천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미리 예약해야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또한 문의를 통해 승무원학원 수강료(비용), 면접 기출 문제등을 받아 볼 수 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