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은 올해 10월 25일 직업상담사 3회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단기합격반’을 론칭했다.

이 과정은 1일 평균 1시간만 투자하면, 필기와 실기 모두 단기간에 합격이 가능한 압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기존 강의의 학습시간을 약 50% 단축하여, 142강으로 구성했다. 이 과정은 방대한 이론의 핵심을 정리하여 단기간에 이론을 마스터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며 핵심과 문제풀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20회차 이상 누적된 기출해설특강도 특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교수님이 직접 답변하는 1:1 학습 Q&A도 활용할 수 있다.

1차 필기나 2차 실기만 준비중인 수험생을 위해 별도 수강 신청도 가능하다. 단, 필기는 시험일인 8월 26일까지만 수강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개한 2016년 직업상담사 2급 시험준비 기간별 합격자 현황에 따르면, 3개월 미만 학습한 수험생이 필기 67%, 실기 56%에 달했다. 수험생의 절반 이상은 3개월 안에 합격한 셈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시험에 합격을 원한다면, 단기합격반을 통해 핵심을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에듀윌은 직업상담사 관련 교재 출판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에듀윌 직업상담사 2급 1,2차 한권끝장> 교재는 지난 4월 5주~5월 1주 알라딘서점 직업상담사 2급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직업상담사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시험으로 직업소개서나 인력사무소,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1급은 일정 실무경력을 필요로 하지만 2급은 별도의 응시 자격이 필요 없다. 시험 과목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필기와 직업상담실무 실기 시험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