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나눔카페 공인모가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를 준비하는 독학생들을 위한 구체적인 독학 방법을 제시했다. 공인모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초로 독학생들을 위한 무료 인강 서비스를 시작한 곳으로, EBS출신의 실력 있는 강사들이 참여해 강의를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다.

또한 강사가 직접 쓴 교재로 강의하여 수험생들과의 질의응답도 활발하며 여러 가지 공부 자료, 시험일정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공인모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시험은 학원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 준비를 하는 것도 좋지만, 무료 인강을 통해 전략적으로 공부를 한다면 합격의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전하며 구체적인 독학 방법을 제시했다.

첫째,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공부는 무엇보다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고 점점 수준을 높여가야 한다. 따라서 수준별로 과목의 기초부터 심화, 단원별 문제풀이 등이 나눠져 있는 강의를 들어가며 기본서의 내용을 익혀야 한다. 둘째, 강의는 듣고 끝내지 않고 그날 들은 내용은 그날 복습하여 공부하여 숙지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한번 들은 강의라고 해서 끝이 아닌, 여러 번의 다시 보기 절차를 거쳐 완벽한 개념정리를 하고 헷갈리는 부분을 짚고 넘어가야 한다. 마지막으로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를 통한 문제풀이로 철저한 실전 대비를 끝마쳐야 한다. 이는 공인모 무료 인강 내에서 단원별 문제풀이 영상으로 확실히 정리하며 공부할 수 있다.

한편, 2017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10월 28일, 합격자 발표 기간은 11월 29일부터 2018년 1월 29일 까지며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은 2차 7월 15일, 2차는 합격자에 한해 10월에 실시될 예정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공인모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