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에서 결정되는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 대구 김정민어학원에서 공무원 영어반을 개설한다.

최근 공무원 채용 확대 방안에 관한 정부 정책 발표와 함께 5급ㆍ7급 공무원 시험의 영어과목이 토익시험으로 대체되는 등 공무원임용기준에 있어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이른바 공시족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9급 공무원 시험 준비에서 가장 어려움을 느낀 과목이 영어이고, 과락비율이 가장 큰 과목 또한 영어인 것으로 조사되어(2015.04.18 국가직시험 설문조사기준) ‘영어’가 합격을 판가름하는 중요 과목으로 평가된다.

이에 전략적 합격준비를 위해 공무원영어를 전문어학원에서 체계적이고 빠르게 마무리하려는 공시족들을 위해 대구 지역어학원에서는 처음으로 김정민어학원에서 공무원영어전담반을 개설된다.

어학원관계자에 따르면, 공무원영어반 개설 목적은 본격적인 공무원 시험 준비 전에 가장 부담이 되는 영어 과목을 미리 끝내놓고, 일반과목에 집중하려는 효율적인 합격전략을 준비하는 수험자들과, 일반과목보다 영어 과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즉, 영어 과목에 약한 수험자들을 위한 집중관리반으로써 문법, 어휘, 독해 능력을 키우는 것이 관건이 될 전망이다.

공무원학원이 아닌 전문어학원에서 영어 과목을 끝까지 책임져주는 합격시스템으로 이루어질 것이며, 수업은 공무원 영어 문법단기완성반(4주), 공무원기본영반(8주), 문법완성반(4주)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담당교수는 김명진 교수가 맡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