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장기 중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없다. 이런 중요한 부분 중에서도 가장 크게 역할 하는 것이 눈이다. 눈은 많은 것을 볼 수 있게 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눈은 그 중요성에 비해 제대로 된 관리가 되지 않고 소중하게 다뤄지지 않는 척박한 환경 속에 방치될 때가 많다. IT관련 장치나 시스템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시대에 있어 눈의 피로감과 스트레스는 기존의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눈이 받는 스트레스는 결과적으로 시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 한번 저하된 시력은 회복되기가 힘들기 때문에 나빠지기 전 미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밑떨림 증상과 눈꺼풀이 떨리는 이유에는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부족한 탓도 있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눈 운동을 통해 쉼을 주지 않고 장시간 PC나 TV 혹은 책 보는 것에 노출되어 있게 되면 눈충혈과 눈꺼플떨림, 안구건조증 등의 증상까지 초래하게 된다.

미용이나 기타활동을 위한 콘택트 렌즈사용을 과도하게 자주 하는 것도 시력저하에 영향을 준다.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부득이 사용하는 렌즈이지만 반드시 착용해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안경으로 대체하여 눈 건강을 위하는 것이 유익하다. 렌즈 사용으로 인해 눈충혈이나 피로감 극대증상이 왔을 경우 의사에게 처방받은 안약을 사용하여 눈의 편안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시력저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눈에 좋은 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도 눈이 건강해지고 좋아질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을 자주 먹는 것도 아주 좋다. 이와 함께 전문가를 통한 눈영양제 추천을 통해 눈에 좋은 영양제를 적시에 잘 챙겨 먹는 것은 눈을 위해 반드시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포브스에서 주최한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 스페쉬의 루테인 제품은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인 루테인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우리 눈의 망막에 황반색소 밀도가 줄어들게 되면 눈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다. 루테인은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루테인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 속의 눈 기능 상승 물질이 증가하여 눈 건강을 지켜준다. 이러한 루테인 성분은 체내 합성이 이뤄지지 않으므로 채소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공급해줄 필요가 있다. 스페쉬 루테인은 눈 건강 개선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공급에 큰 도움을 준다.

루테인 등의 눈 건강 영양성분 보충과 함께 눈을 뜨고 있는 동안 주변 환경을 밝게 유지시켜주는 것도 중요하다. 어두운 환경에서 눈이 여러 사물들을 보기 위해서는 더욱 높은 집중도가 필요하고 더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밝지 않은 환경에서 눈이 활동하게 하는 것은 시력저하의 명확한 요인이 된다.

눈이 받게 되는 여러 가지 스트레스에 대해서 마사지기나 손을 이용한 물리적 마사지는 눈 건강에 대해 생각보다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정수리 부분과 미간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눈 피로와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풀어줄 수 있다. 눈 건강 제품과 시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혹은 문의가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