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일까지 온라인 통해 원서접수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이 2017학년도 후반기 석사과정(야간) 신입생 2차 모집을 7월 16일까지 실시한다.

모집 전공분야는 미디어경영∙저널리즘, 방송영상뉴미디어, PR,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출판∙미디어콘텐츠 등 다섯개 분야다.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은 자라면 학사과정의 출신학과나 전공에 구애받지 않고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유웨이를 통해 인터넷으로 원서를 접수한 다음, 입학원서를 출력해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경력(재직)증명서 등 구비서류와 함께 신문방송대학원 교학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과정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므로 직장인도 수강 가능하다. 또한 입학 시 조건에 따라 성적우수자 및 동종업계 재직자는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더불어 중앙대 병원 진료비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은 정보화 시대와 커뮤니케이션 시대를 맞아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연구할 필요가 있다는 취지 하에 설립됐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하여 바람직한 언론인을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매스미디어업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직업인들의 재교육도 담당하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정립함으로써 그 지식 체계를 쌓고,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예측하고, 나아가 효과적인 운용과 응용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미디어경영∙저널리즘, 방송영상뉴미디어, PR,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출판∙미디어콘텐츠의 5개 전공으로 세분화하고 각 분야에 맞춘 이론과 실제를 연구 및 교수함으로써 우리나라 언론문화 창달에 기여할 새로운 인재와 지도적 관리능력을 양성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17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종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