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 비어 브랜드 ‘더부스’가 베스트셀링 제품인 ‘긍정신 레드에일’을 ‘긍정신 옐로우패키지’로 묶어 이마트를 통해 선보였다.

‘긍정신 레드에일’은 더부스와 방송인 노홍철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크래프트 비어로,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긍정적인 기운은 물론 ‘원하는 것은 다 이루어준다’는 이색적인 스토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캐러멜류의 달큰한 향에 고소하고 달달한 빵을 한 입 메어 문 듯 가볍고 부드러운 맛, 여기에 견과류의 고소함까지 더해져 한 여름에 기분 좋게 즐기기 좋은 수제맥주다. 특히 쓴 맛이 적어 맥주 입문자도 쉽게 즐길 수 있고, 여러 잔 마셔도 부담스러운 않은 편한 맥주라는 것 역시 장점이다.

‘노홍철 맥주’로도 불리는 ‘긍정신 레드에일’은 더부스 매장에서 젊은 여성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메뉴 중 하나로, 노홍철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책방에서도 이벤트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홍대, 연남동 등 젊은 이들의 힙플레이스에서도 워너비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며 ‘인스타 맥주’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노홍철은 반려당나귀 '홍키'와 함께 더부스 경리단점에 방문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긍정신 레드에일 라벨에는 노홍철과 홍키의 일러스트가 삽입되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 ‘긍정신 옐로우패키지’는 긍정신 레드에일 4병과 이마트 특별판 긍정신 전용잔 1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판매가는 21,800원이다.

지재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