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1만 마케터 돌파 '눈길'

질 낮은 고용과 계속되는 불황으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재택아르바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재택알바사이트'가 주부, 대학생, 직장인 등 특별한 조건 없이 누구나 인터넷 공간에서 온라인마케터로서 다양한 마케팅 알바를 가능하게 해 인기다.

제휴마케팅사이트 디비통이 단기간에 1만 마케터를 돌파해 눈길을 끌고 있다. 디비통은 작년 12월에 문을 열어 CPA알바, 블로그 포스팅알바, 바로알바, 블로그체험단 등 마케터들이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초기비용 없는 재택알바로 초보 마케터들도 쉽게 일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디비통 측은 다양한 알바 중 'CPA알바'는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낼 수 있어 직장인 투잡, 재택부업으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CPA는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소비자들이 특정 행동을 취할 때마다 수익이 발생하는 방식으로, 제휴마케팅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광고 시스템이다. 초보자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은 알바로 알려져 있지만, 디비통 사이트에 게시된 CPA알바 노하우 컨텐츠 및 수익후기 게시판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어렵지 않다고 디비통은 설명했다.

디비통은 약 10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교육관련 CPA광고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케터가 홍보할 상품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으며, 이 때 광고상품이 갑자기 종료된다거나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상품인지, 다수에게 홍보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위험요소는 없는지 등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야만 디비통 사이트에 입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질 좋은 상품은 곧 높은 승인율로 이어져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최근 신설된 '마이콜'이라는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마이콜은 CPA 각 상품마다 개별 상담전화번호를 발급받아 자신이 한 홍보알바 활동을 통해 생기는 콜을 실적으로 인정받아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으로,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까지 공략한 활동이 가능해 마케터 입장에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신청 즉시 번호발급이 가능하며, 조건 없이 이용료가 무료인 곳은 디비통이 업계에서 유일하다고 알려져 있다.

디비통 이규학 대표는 "단시간 내에 1만 마케터를 돌파해 감격스러우며, 앞으로 디비통은 마케터와 광고주 그리고 소비자까지 모두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국내 최대 CPA마케팅 사이트로 거듭나도록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현재 디비통은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CPA광고상품 런칭 기념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 확대로 다양한 직종과 자격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반응이 뜨겁다는 후문이다. 그 외 여름 맞이 수익금 더블지급, 목표실적 달성 시 추가수익금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디비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