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손영진)는 자사의 ‘Integrated Services Routers(ISR)’용 NAC 모듈과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접속장비에 대한 승인 및 지속적인 행동유형 분석을 지원하는 ‘시스코 NAC 프로파일러(Cisco NAC Profiler)’를 선보였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ISR용 시스코 NAC 네트워크 모듈은 유무선으로 연결된 원격 사용자 기기들의 기업 네트워크 접속 시 인증 절차를 거쳐 권한을 부여하고 보안 상태를 평가, 치료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부적합한 원격 기기의 기업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 기업의 안전한 비즈니스 운영을 보장해 준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특히 원거리에 있는 지점용으로 적합한 이 제품은 잠재적인 위협 요소가 WAN을 통해 기업 네트워크로 전송되기 이전에 지사에서 문제 발생 가능성을 해결해준다.

또 시스코 NAC 프로파일러는 엔드포인트 승인 장비로,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는 장비들에 대한 상세 정보를 기반으로 각 장비들의 네트워크 접속여부를 결정해 준다.

특히, 이 제품은 프린터, IP폰, 무선 액세스포인트(AP), 의료기기 등과 같이 특정 사용자가 정해지지 않은 네트워크 장비들까지 인식, 인증, 접근 권한 거부 또는 부여 여부를 결정해준다.

또 권한 부여 이후에도 접근제어에 대한 지속적인 행동패턴 분석 기능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및 리포팅해준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