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상담사 분야 개설과정과 방과후지도사 등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개설과정 등 20가지 1급2급 취업유망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수강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경단녀(경력단절여성) 재취업을 위한 전망 좋은 직업이나 대학생 취업준비를 위한 요즘 뜨는 직업, 평생직업을 목적으로 미래 유망 직업을 찾고자 하는 예비학우들에게 교육비 부담 없는 이번 무료지원이 희소식이 될 것이라는 교육원 지원담당자의 설명이다.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진행되는 무료수강혜택은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대상이며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이라고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자동접수 된다. 합격불합격 무관하게 개설과정 중 희망3과정까지 전액무료로 수강료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개강 후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자격과정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최장 6주 기간에 강의와 최종자격시험이 진행된다.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자격증이며 2급과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되므로 취업자격증추천, 직장인자기계발에 직무교육 목적으로 취득하기도 한다.

심리상담사 분야로 개설된 자격증종류는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연령별 기준한 과정과 미술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 심리치료매개별 전문화된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가족심리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는 정서유형별로 특성화되어 있다. 심리분석상담사와 명리심리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는 심리검사도구에 초점을 맞춘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또한 심리상담센터와 사회복지지설과 지역아동센터, 기업체의 인사담당자, 종교단체 및 군부대 포함 각종 상담시설의 취업유망자격증으로써 대인관계 및 다양한 갈등으로의 스트레스와 진로적성검사를 통한 진로상담, 정서장애극복을 위한 심리치료 등 상담을 요청하는 내담자에게 MBTI성격유형검사, 에니어그램테스트 등의 심리검사테스트를 통한 측정 및 면담으로 진단하고 심리학적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적응과 심리상담 치료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독서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방과후지도사와 영재창의지도사는 학습지도를 통한 공부 집중하는 법과 암기 잘하는 법 등 학습능력향상에 특성화 되어 있으며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지도를 통한 회복탄력성향상과 학교폭력해결방안제시 및 중재를 돕는다. 학교기관과 학원 및 공부방, 문화센터와 학습클리닉센터 포함 다양한 학습시설에서 필요로 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취업준비생들은 돈 되는 자격증이나 여성유망자격증취득, 미래유망직종 중에서 현재준비여건을 고려한 따기 쉬운 국가공인자격증취득을 위해 고용노동부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를 이용하기도 한다. 본 무료지원은 평생교육시설로써의 본원주관으로 기획되었으므로 취업성공패키지나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 등의 별도 제출서류는 필요치 않으며 현재 지원을 받고 있어도 무관하게 신청가능하다. 이에 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 취득과 주부자격증추천이 가능하니 직무능력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