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유산균 음료, 간식 등 다방면으로 블루베리 활용, 건강함 더해

▲ 사진설명=드롭탑의 블루베리빙수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슈퍼푸드 블루베리가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 등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시력 보호에도 도움이 되며 항산화 물질로서 질병 예방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안구건조증이 발병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에 눈 건강에 관심도가급증하며,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식음료업계에서는 블루베리를 함유한 디저트나 음료, 젤리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 커피전문점 디저트 위에도 풍성한 블루베리, 드롭탑 더블베리 아이스탑=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지난 3월 이른 여름을 대비해 더 아이스탑 빙수를 선보였다. 특히 ‘더블베리 아이스탑’은 지난 해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토핑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얼음 위 가득 올려진 블루베리와 딸기를 넣어 베리의 새콤하고 상큼함 살려 침샘을 자극하며,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더해 시원함을 한층 높였다. 더블베리 아이스탑은 한 입 가득 새콤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무더위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 관계자는 “코코넛슈거를 첨가한 코슈타르트와 이미 잘 알려진 효능의 블루베리의 조화가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관심이 높다”라며 “앞으로도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고려한 좋은 재료를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이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기능성 강화 유산균 음료도 맛있게, 푸르밀 엔원 블루베리=푸르밀은 면역력에 중점을 둔 기능성 발효유 N-1(이하 엔원) 플레인과 블루베리 2종을 출시했다. 엔원은 외부 침입균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면역세포 중 하나인 ‘NK세포(자연살해세포)’에 주목해 기존에 출시된 타 기능성 발효유와 차별화 했다. 특허 받은 김치유래유산균(nF1)과 비피더스균, 카제이균 총 3가지 유산균을 함유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특히 블루베리 맛은 어린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어린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 말캉한 젤리와 블루베리를 한 입에, CJ제일제당 ‘쁘띠첼 요거젤리 블루베리’=CJ제일제당이 ‘쁘띠첼 요거젤리 블루베리’를 출시했다. 부드러운 요거트 맛 젤리에 신선한 블루베리 과육을 넣은 과일 젤리 디저트다. 소용량인 90g 제품과 대용량인 250g 제품 두 가지로 출시됐다. 소용량 제품은 식후 가벼운 디저트로, 대용량 제품은 간편한 식사를 선호하는 추세가 확산되며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젤리를 활용한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 항산화 기능 탁월한 블루베리와 보라색 채소가 가득, 동원F&B 덴마크 슈퍼 스무디=동원F&B는 과일과 야채를 직접 갈아 넣은 스무디 주스 ‘덴마크 슈퍼 스무디’ 3종을 선보이고 있다. 10여 가지의 과일과 채소를 통째로 갈아 넣은 것이 특징으로 디톡스에 효능이 있는 ‘그린푸드’,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옐로푸드’,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퍼플푸드’가 담겨있다. 특히 ‘덴마크 슈퍼 스무디 퍼플’은 항산화 기능이 입증된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보라색 과일에 비트, 토마토, 적양파 등 보라색 채소를 더했다. 설탕을 넣지 않아 다이어트 음료로도 알맞고, 가벼움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