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얇은 사람의 경우 탈모의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더욱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머리카락굵어지는 방법을 찾아보곤 한다. 두피지압, 음식, 케어제품 등 다양한 관리 방법이 존재하므로 하나씩 소개해보고자 한다.

먼저 머리카락굵어지는 지압법이 있다. 정확히는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건강하고 튼튼한 두피와 모발로 가꾸어 주는 방법이다. 3단계로 나눠져 있는데 첫 번째 단계는 측두부 마사지다.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네 손가락으로 측두부의 양 옆을 잡고 굴리듯이 꾹꾹 눌러주는 것이다. 이 지압법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두 번째 단계는 뒷목과 후두부 마사지이다. 양손을 목덜미에 대고 손가락을 이용해 후두부 쪽으로 천천히 쓸어 올리듯이 둥글게 타고 올라가며 마사지해주는 것이다. 뒷목을 풀어주면 혈행이 좋아져 두피로의 산소 공급과 영양 공급이 원활해진다. 마지막 단계는 백회 지압이다. 백회란 몸의 중심으로서 양쪽 귀 부분부터 머리의 위쪽 방향 일직선으로 타고 올라가면 나오는 머리 중앙 부분이다. 이 부분을 지압 도구나 손으로 지긋이 눌러주면 된다. 이것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가려움증을 동반한 열을 내려주는데 효과적이다.

다음으로는 머리카락굵어지는데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인데 정확히 말하자면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다.  주로 동물성 단백질로 구성된 기름지고 열량이 높은 음식의 경우 밤 늦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계속해서 섭취하게 된다면 체내 장부 기능이 저하됨은 물론이고 두피 환경이 악화되면서 머리카락의 힘도 잃게 될 수 있다.  또한 식단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철과일이나 채소 위주로 먹는 것이 좋고 잠 들기 3시간 전에는 물도 마시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두피케어제품으로는 샴푸, 헤어팩 등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므로 무작정 올리브영천연제품이나 겟잇뷰티순위높은제품을 고르지 말고 자신의 두피 상태와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 ‘HAMOCELL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두피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임종세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