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임신 중에는 탈모가 나타나지 않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출산 후 일시적으로 탈모를 경험한다. 이에 천연샴푸 및 탈모샴푸 추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특히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은 임산부나 청소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샴푸를 고를 때는 좋은 성분이 많다 해도 전 성분이 공개 된 임산부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성분이 제대로 파악되지 않으면 특정한 성분 때문에 효과가 떨어지거나 산모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고려대 안산병원 피부과 임상실험을 통과함으로써 안전성을 검증한 ‘루트하우스’ 제품. 이 브랜드는 헨나, 감초, 정제수 등의 천연 추출물을 이용한 두피케어 샴푸를 선보이고 있으며, 식품의약처 인증, FDA, OTC DRUF 등록증 등을 획득했다.

여성탈모샴푸 브랜드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세정성분이 약산성 저자극이므로 자극적이지 않게 클렌징해야 하는 두피 트러블에도 효과적이며, 모근강화, 탈모 예방, 모발 굵기 증가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트리트먼트 역시 다양한 식물성 오일 성분과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을 보호하고, 생기 있고 윤기 나는 머릿결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천연 성분을 활용한 제품으로, 민감성 두피를 가진 분들이나 탈모인 분들, 모발이 푸석하고 탄력이 없는 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천연탈모샴푸 브랜드 루트하우스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6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천연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 및 선보이며 천연샴푸 추천, 탈모샴푸 추천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