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를 준비할 때 가장 우선해야 할 것은 필리핀에서의 안전이다. 안전이 확보된 상황에서 제대로 된 필리핀어학연수 준비가 가능할 것이다. 필리핀어학연수전문 유학법인 기업인 필자닷컴은 주요 어학연수 도시마다 필리핀 현지 센터를 운영한다.

필리핀 내 지역 이동 시 게스트하우스로 이용은 물론, 어학연수 기간 중에도 학생들의 쉼터로 이용이 되고 있다. 필리핀 현지 센터는 필리핀에서도 정규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어 필리핀 액티비티도 저렴한 비용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등록 시 필리핀 세부, 마닐라, 일로일로, 바기오, 보라카이 총 5개도시에 있는 6곳의 현지센터 이용뿐만 아니라 어학원에 따라 학비 30~50% 할인, 무이자 할부 카드 결제가능, 마사지 이용권, 리조트 이용권, 액티비티 이용권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필자닷컴 강윤선 팀장으로부터 실제 현지센터 이용한 학생들의 이용 팁을 들어보았다.

“보통 보호자와 자녀들이 같이 연수를 오는 가족연수의 경우에 매주 마다 외출하는 것이 힘들다. 우선 필리핀이 쇼핑몰 외에 갈 곳도 없을뿐만 아니라 어학원에서 쇼핑몰로 이동하는데 비용이 들고, 외식이라도 할라치면 아무리 물가가 저렴한 필리핀이라고 해도 가족연수는 인원이 많으니 이 비용도 무시할 수 없다. 비단 비용뿐만 아니라 체력적으로 매주 외출을 하기엔 어려움이 따른다.

필자닷컴은 필리핀어학원에서 현지 유학원센터까지 고급 밴으로 차량 운행을 하고 있으며, 현지케어센터에는 주니어 학생들이 좋아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위 게임기, 고전 아케이드 오락실 게임기, 만화책 등 놀거리와 수영장, 사우나, 마사지 체어, 리클라이너, 자쿠지등 휴향 시설, 개인 무비룸, 좌식도서관 등, 성인학생들도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간단한 음료부터 고급 씨푸드, 스테이크 등 요리도 제공되며 아일랜드 호핑, 온천, 계곡 투어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매주 제공되고 있다. 필자닷컴 학생은 이같은 서비스를 필자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어 실제로 드는 돈은 0이다. 연수 종료시에 학생이 졸업한 어학원에서 공항까지 이동하는 센딩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작년 8월, 세부에서 폭우로 인해 도로가 침수되어 모든 공공교통수단이 마비되었으나 필자닷컴 학생은 공항 센딩 서비스를 이용하여 무사히 공항까지 이동했다고 전한다. 필자119 서비스로 다급한 상황시 무료 게스트하우스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학생은 출국일을 착각하여 이미 공항까지 간 상황에서 하루를 더 머물러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이때 현지센터 이용으로 다른 귀국편 항공 구입과 숙박까지 편안하고 편리하게 보냈다고 한다.

연간 5천여명의 학생이 필자닷컴을 통해 필리핀어학연수를 하고 있어 이와 같은 사례는 일부에 불과하다. 물론 이러한 사건사고 없이 어학연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지만, 미리 대비대비 나쁠 것은 없을 것이다.

오는 23일 오후 2시, 필자닷컴 강남센터에서 필리핀어학연수 세미나가 개최되어 어학연수 준비 방법, 현지생활 주의점, 영어공부 비법등 각종 주제에 대한 전문 상담원의 설명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필리핀추천어학원으로는 세부 CPI어학원, EV어학원,CIJ어학원 토크(TALK)어학원, 베씨(BECI)어학원, CNN어학원, 일로일로 MK어학원, 웨일즈어학원, MDL어학원, CIA어학원 등이 있다.

무료 설명회이므로 부담없이 참가하여 원하는 정보 수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 참가가 어려운 경우, 가까운 필자닷컴 센터에서 일대일 무료 상담도 가능하다. 강남, 종로, 인천, 부산, 울산, 청주, 대구, 창원에 오프라인 사무실도 운영중이므로 가까운 센터는 필자닷컴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