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도 모두 끝나고 한 학교씩 개학하고 있는 시점이다. 입시를 준비하는 고3 학생들에게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다. 특히나 면접이 상대적으로 중요한 항공과의 경우에는 내신이 높아도 불합격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에, 면접에서 평가되는 기본적인 이미지 요소들을 개선해 항공 승무원의 가능성을 보여줘야 합격이 가능하다. 실질적으로 면접으로 합격이 좌우된다는 것이다. 기본적인 질문이라고 할 수 있는 공통질문의 빈도가 잦은 만큼, 항공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준비를 많이 하는 것은 자기소개와 지원동기이다.

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학원에서 여름방학이 끝나는 시점에 맞춰 진행하는 자기소개&지원동기 특강 역시도 학생들의 이러한 실정을 잘 알기에 이뤄지는 이벤트다. 특히나 현실적인 부분들이나, 학생들이 잘못 알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짚어주면서 이른바 팩폭(팩트폭행의 줄임말. 팩트로 폭행한다는 뜻으로 사실을 기반으로 상대방의 정곡을 찔러서 아무 말도 할 수 없게 하는 뜻의 신조어)을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올해 항공과 수시를 준비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이 대상이다. 현실적인 피드백으로 알려진 크루팩토리 강남 승무원학원 홍승미 원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크루팩토리 대학입시 면접학원 강남점 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서 자기소개와 지원동기처럼 가장 기본이 되는 공통질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이라고 하면서 “지금은 항공 승무원이 되는 법을 궁금해 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수시 면접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 특강에서 면접에서 가능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합격가능성을 높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마무리했다.

마무리 과정인 면접 감각과 스킬을 교육하는 과정에 집중하고 있는 크루팩토리는 여름방학에 진행했던 특별 커리큘럼과 그 이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쟁률이 높은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원과학대학교 항공관광과, 연성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한양여대 항공과에 많은 학생들을 합격시키기 위해서는 집중적인 커리큘럼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대학교별 릴레이 입시설명회, 대학교 원서 상담, 남학생 헤어 특강, 여름방학 스터디, 면접능력평가(레벨테스트), 필요한 교육에 따라 심화반 분반(Basic반&Advance반) 등의 집중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했다.

또한 계속되는 릴레이 입시설명회의 마지막으로 재능대학교와 호남대학교가 8월 14일에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한국교통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NAVI전형 대비 자소서 특강 역시도 진행될 예정. 대학교 원서 상담 역시 꾸준히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은 항공과대학 면접에 맞춰 집중적인 1:1 피드백을 진행하는 승무원과외 식 소수정예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 역대 최고 항공과 입시 합격률인 94.4%를 작년 2017학년도에 기록하면서, 전년도보다 0.5%P 상승함과 동시에 All-Pass 합격생을 2년 연속 배출했다.

아직 준비를 시작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서 단기 특강반을 개설 및 운영 중에 있다. 수강이나 상담을 원한다면,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강남/인천) 승무원학원 수강료(비용), 합격 가능성 여부, 이미지체크 등 빠른 예약이 필요하고, 추가적으로 면접자료 신청도 가능하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