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파마와 매직, 염색 그리고 고데기의 사용으로 머리카락은 이미 머리갈라짐으로 푸석푸석 하고 성분이 강한 파마약 사용으로 머리끝이 녹아서 빗질하기 조차 두려운 상태이거나, 매일 아침 고열의 매직기 사용으로 머리가 타서 누렇게 된 머리를 보면 헝클어진 머리처럼 내 마음도 헝클어진 기분이다. 그렇다고 계속 길게 기르기를 하자니 너무 지저분하고, 여태껏 긴 머리를 고수해 왔는데 선뜻 자르기를 하려니 용기가 나질 않는다.

남녀노소 특히, 젊은이들에게 헤어스타일이 중요한 만큼 계절에 따라, 일정에 따라 아니면 기분에 따른 이유로 염색, 파마, 매직 등을 쉽게 선택을 해서 나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런 선택은 머리 결이 나빠지는원인 이기도 하다. 소중한 내 머리가 파마나 염색약과 고열 등으로 나빠지는원인임을 알면서도 계속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다시 상한머리복구를 위해 염색모발에, 펌을 한 손상모에 머리결좋아지는법을 찾아 머리에 좋다는 샴푸, 헤어트리트먼트, 팩, 헤어오일 등의 기능성 헤어관리제품을 사서 홈 케어로 관리하거나, 미용실에 가서 손상된 머리만 자르기를 하거나 계속 기르기를 원하면 긴 머리를 복구하는 복구매직이나 복구펌을 하는 손상모발복구로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

이처럼 셀프헤어관리나 미용실에 가서 모발관리를 받아 머릿결좋아지는방법이 있지만 두피타입별모발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자극적인 습관으로 두피의 지질층 손상이 민감성두피원인인 민감성두피는 두피진정이 필요하거나, 두피건조가 심해 영양과 수분공급이 필요한 건성두피처럼 타입 별 헤어관리방법을 달리 해야 머릿결좋아지는방법이라 할 수는 이유다.

미용실에 가지 않고 염색모발과 손상모처럼 상한 머리를 잘 관리할 수 있는 머리결좋아지는법을 찾는다면 상한 머리카락을 복구시키는데 효과가 좋은 샴푸로 두피 케어를 한 후 상한 머리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헤어트리트먼트와 헤어 팩 등으로 헤어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천연계면활성제가 들어있어 자극이 적고, 고농축 아르간오일이 집중적으로 영양을 주어 상한 머리에 도움을 주는 '더 헤어 머더 셀러'의 '뉴트리티브 2-STEP',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 등이 있다.

'뉴트리티브 2-STEP'은 '헤머셀 뉴트리티브 샴푸'와 '헤머셀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로 구성되어 있다. '헤머셀 뉴트리티브 샴푸'는 건조함으로 엉키고 끊어지는 모발에 집중 영양공급 샴푸로 민감한 두피에 쌓여있는 각종 피지, 비듬 등 노폐물을 마일드하게 클렌징 하고 거친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헤머셀 뉴트리티브 트리트먼트'는 푸석한 모발에 촉촉함을 더하고 손상된 모발을 보호하는 보습막을 형성해 부드럽게 빛나는 윤기를 부여하고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하여 민감한 두피에도 부드럽게 작용한다.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잦은 헤어 시술로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집중 영양을 선사하여 모발 고유의 엔젤링을 살려주는 고농축 헤어 앰플이다. 극심하게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선사하고 보습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윤기 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고 건조하고 갈라지는 모발 깊숙이 촉촉한 영양감을 전하는 앰플 에센스 타입이다.

'실키 헤어 아르간 미스트'는 잦은 헤어 시술로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집중 영양을 선사하여 모발 고유의 엔젤링을 살려주는 고농축 헤어 미스트다. 극심하게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선사하고 보습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윤기 나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위 제품들의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