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톤 보정과 잡티를 가려주는 파운데이션, 파우더팩트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자 피부타입마다 피부고민이 다른데, 같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피부의 유분 분비량에 따라 메이크업 지속력이 다르기 때문에 추천 제품이 될 수도 있고 비추천 제품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 뷰티 프로그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겟잇뷰티팩트, 겟잇뷰티파우더, 겟잇뷰티화장법의검색량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피부고민별 화장 팁을 알아보자.

피지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와 같은 경우 메이크업 지속력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지속력높이는방법으로 비비크림이나 지속력 높은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 후 입자고운파우더를 이용하하는 메이크업순서를 지키면 지속력 높은 투명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건성피부는 메이크업이 갈라지기 쉽기 때문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각질케어가 필요하다. 메이크업 전 꼼꼼한 기초케어로 화장이 들뜨거나 밀리지 않도록 피부보호막을 단단히 형성하는 것이 좋다.

민감성피부는 환경에 따라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저자극피부케어에 중점을 둬 유해성분없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유수분밸런스를 잃으면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줘야 한다.

예를 들면 ‘RS 비비 팩트'는 피지만 쏙쏙 흡착하는 보송보송한 아기피부로 가꾸어주는 콤팩트다. 입자가 고운 시스루 파우더가 모공을 촘촘히 메꿔주며,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선사해 균일한 피부톤을 연출하고, 번들거림 없이 강한 피지 흡착력으로 피부를 보송하게 만들어 지속력높은메이크업을 완성시킨다.

피지의 구성성분이 되는 오일만을 선택적으로 흡수해 피부 번들거림을 방지하는 RS 비비팩트는 지성파우더, 지성파우더팩트로 각종 SNS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끈적이지 않는 사용감으로 수정화장에도 용이한 팩트로 알려졌다.

김용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