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계획하는데 있어 장소는 중요한 요소로써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대상이다. 특히 시간이 주말이나 당일치기여행 등으로 한정된 상황이라면 장소를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은 마음을 먹어도 실천으로 옮기기에 쉽기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영종도는 수도권내에서는 서울근교데이트, 주말나들이 장소 등으로 안성맞춤의 장소이다. 바다와 함께 해수욕장도 위치하고 있으며, 레일바이크 등의 레져 활동도 가능하면서 인근에 위치한 섬으로의 이동도 용이하기 때문이다.

영종도에 위치한 로얄엠포리움호텔 관계자는 “영종도는 기본적으로 바다와 함께 BMW드라이빙센터,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레져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여행, 우정여행, 데이트코스 등으로 수도권 내에서 갈만한 곳으로 알려지고 있는 곳이다”며 “거리도 가깝고,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의 장소이기 때문에 꼭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부담 없이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얄엠포리움호텔은 가족여행객을 위해 호텔 내 객실 3개를 개조하여 곰둥이룸, 사파리룸, 헬로우덕룸이란 컨셉을 적용한 키즈룸을 이색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다른 객실과 동일한 기준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기업의 각종 회의와 가족행사가 가능한 컨퍼런스 룸도 포함하고 있어 비즈니스호텔로도이용되고 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