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하반기부터 시행된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고 있다. 이들은 미용예술 관련 대학의 진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비롯해 메이크업 관련 업종의 종사자, 메이크업 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을 갖고 있다.

메이크업 자격증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뉜다. 필기시험의 경우 교재와 문제집만 잘 숙지하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반면 실기시험은 뷰티 메이크업, 시대 메이크업, 캐릭터 메이크업, 속눈썹과 수염 중 하나의 과제로 시험이 진행된다. 따라서 어떤 과제를 하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4가지 과제의 기술을 모두 손에 익히는게 중요하다.

하지만 4가지 과제를 모두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예랑아트스쿨이 지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을 대비한 5일간의 속성 과정을 개설해 국가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예랑아트스쿨은 오랜 기간 방송과 드라마 제작현장 등 수많은 작품 활동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예랑프로덕션이 그동안 축적된 메이크업 노하우를 나누고 공유하기 위해 설립한 메이크업 아카데미로서 후진양성은 물론 메이크업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고등학교나 대학의 메이크업 관련 학과에서 특강을 통해 지식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과 프로모션을 통한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함으로써 메이크업 지식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을 위한 5일간의 속성과정 관련 문의는 예랑아트스쿨로 하면 된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