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하면 누구나 넓은 바닷가와 다양한 해산물 먹거리를 생각하게 마련이다. 하지만 속초는 ‘나를 설레게 하는 도시’라는 슬로건만큼, 방문객을 설레게 하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요즘처럼 주말을 비롯해 수시로 비가 내리는 시즌, 속초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즐길거리와 속초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 다이나믹메이즈 Ep.2&얼라이브하트 체험

해변 대신 해저 탐험을!? 다이나믹메이즈 Ep.2

미시령 터널을 나와 5~6분만 직진하면, 왼쪽 언덕에 보이는 거대한 하트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이 바로 ‘다이나믹메이즈 Ep.2: 해저 미로 대탐험’(이하, 다이나믹메이즈 Ep.2)이다. ‘다이나믹메이즈 Ep.2’는 서울 인사동의 ‘다이나믹메이즈 Ep.1:해치의 습격’의 후속 작품으로  아래위, 좌우를 넘나드는 액티비티와 체험을 통해 힘을 합쳐 장애물을 뛰어넘고 문제를 해결하며 미로를 탈출하는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다이나믹메이즈 Ep.2는 ‘해저 미로 대탐험’이라는 주제에 맞게, 다양한 미로와 체험, 게임을 통해 바닷속에 가라앉은 해적선을 탐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거울미로’, ‘소리질러 미션’ 등을 통해 느끼는 신비롭고 독특한 체험도 즐겁다.

체험 시간은 40분 정도이며 입장료는 12,000원이다. 지난 7월부터 8월 15일까지 27,000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하루 1,500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개점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며, 오후 5시에 입장 마감이다.

인증샷으로 색다른 추억을 남기자! 얼라이브하트

‘얼라이브하트’는 서울 인사동과 제주 중문에 있는 ‘박물관은살아있다’와 맥을 같이 하는 착시미술 전시관으로 ‘다이나믹 메이즈 Ep.2’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일반적인 회화에서는 느낄 수 없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무장한 ‘어드벤처랜드’와 ‘스위트랜드’, 환상적인 조명과 신비로운 아트 속에서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는 ‘네온랜드’와 ‘포레스트로드’ 등 다양한 속초 실내체험 코너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은 물론 연인, 친구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체험 시간은 약 1시간 가량, 개점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오후 5시에 입장 마감이다.

한편, ‘액션패키지 속초점’을 구매하면 ‘다이나믹메이즈 Ep.2’와 ‘얼라이브하트’를 18,000원에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 속초 척산온천휴양촌

속초 척산온천휴양촌에서 즐기는 이열치열(以熱治熱)

척산온천은 일제강점기부터 애용된 속초의 온천으로 특별하게 열을 가하지 않아도 늘 53도의 고온을 유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척산온천휴양촌’은 이름대로 척산온천 위에 지어진 휴양 명소로 1985년 개관 후 평균 40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명소이다. 칼슘과 칼륨, 유황, 라돈이 풍부해 피부병과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하며 관절 류마티즘 통증 개선에도 좋다.

척산온천휴양촌은 지난 2013년 11월 리모델링을 마쳐 쾌적한 객실 환경을 제공하며, 일반 욕탕 이외에도 가족탕, 노천탕, 찜질탕 등 다양한 온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휴양촌 부근에 조성된 1km가량의 산책로 ‘솔바람길’을 걸으며 소나무의 피톤치드를 이용한 삼림욕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